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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에쓰 신칸센「비밀병기」로 속도향상할 수 있을까?

E7계 시험차량 옥상에 설치한「물체」

(서울:레일뉴스)최경수 편집위원 = 조에쓰 신칸센(上越新幹線)은 1982년도에 개통하였으며, 도카이도 신칸센(東海道新幹線) 및 산요 신칸센(山陽新幹線) 그리고 도호쿠 신칸센(東北新幹線)의 도쿄(東京) ― 모리오카(盛岡) 간과 함께 기존 신칸센의 하나이다. 이 신칸센은 전국 신칸센 철도정비 법에 근거한 정비 신칸센(整備新幹線)과는 달리 건설비도 거액이다. 그것은 역 규모가 큰 것과 도중 역에는 반드시 통과선이 마련되어 있는 것도 있다. 건설비를 줄인 정비 신칸센과는 격이 다르다. - E 7계 신칸센에 의해 조에쓰 신칸센에서 속도향상시험 9월부터 개시 그러나 정비 신칸센이 최고 시속 260km로 건설한 것인 데 반해 조에쓰 신칸센(上越新幹線)의 최고 시속은 240km에 그친다. 전국 신칸센에서 가장 느리다. 이는 조에쓰 신칸센 도쿄(東京) ― 니가타(新潟) 간 거리가 짧고, 항공기 등 라이벌이 있지 않음으로써 다른 기존 신칸센(新幹線) 만큼 속도가 중요시되지 않은 것이 이유의 하나이지만 운용하고 있는 차량도 도호쿠 신칸센(東北新幹線)에서 홀대받는 느낌은 부정할 수 없다. ▣ 조에쓰 신칸센에 최신형「E 7계 신칸센」 등장 그러한 조에쓰 신칸센(上越新幹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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