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7 (화)

  • -동두천 18.1℃
  • -강릉 19.1℃
  • 구름조금서울 20.9℃
  • 박무대전 21.2℃
  • 박무대구 20.3℃
  • 박무울산 19.7℃
  • 박무광주 20.8℃
  • 구름많음부산 20.8℃
  • -고창 21.3℃
  • 박무제주 21.8℃
  • -강화 19.9℃
  • -보은 19.6℃
  • -금산 19.9℃
  • -강진군 21.0℃
  • -경주시 18.9℃
  • -거제 22.0℃

오피니언

전체기사 보기

JR 규슈(九州), 나가사키 신칸센의 프리게이지 트레인 도입 유보

JR 규슈(九州)가 나가사키 신칸센(長崎新幹線)에 프리게이지 트레인(軌間可變 車輛) 도입을 보류할 방침인 것으로 보도되었다. 나가사키 신칸센은 향후 전망은? 원래 프리게이지 트레인은 왜 필요한가요? ▣ 신칸센과 재래선을 직통운행하는 유기적인 시스템 나가사키 신칸센(長崎新幹線)[규슈 신칸센(九州新幹線) 니시 규슈(西九州) 노선] 프리게이지 트레인 도입을 JR 규슈가 보류할 방침이라고 2017년 6월, 신문 등 언론들이 밝혔다. 비싸다는 예상되는 운행비용 등이 이유로 7월에 공식 발표된다고 한다. 만약, 실제로 미뤄질 경우 나가사키 신간셍은 그리고 프리게이지 트레인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프리게이지 트레인』은 일본식 영어이다. 일본어로 나타내면「궤간가변 전철」이다.「게이지」는 2개의 레일간격을 의미한다. 신칸센(新幹線)의 궤간(軌間)은 1,435mm(4피트 8.5인치)이며, 재래선의 궤간은 1,067mm(3피트 6인치)이다. 각각의 궤간에 맞는 차량이 사용되고 있어 그대로는 직통으로 운행할 수 없다. 현재도 대부분 신칸센과 재래선은 환승이 필요하다. 그래서 차량 측 차륜취부 폭을 변화시켜 신칸센과 재래선을 직통으로 운행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였다.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