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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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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한국철도공사 기술협력으로 부품산업 활성화 견인

고속철도차량 핵심부품 실용화 위한 1단계 주행시험 성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고속철도차량 핵심부품인 윤축베어링의 실용화를 위한 증속시험(단계적으로 열차운행속도를 높이는 실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1일(금)밝혔다. 이번 증속시험에 성공한 부품은 2019년 1월 국산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국제기준으로 80만㎞ 내구성능 시험의 안정성 검증을 6개월(2019.12월 ∼ 2020.5월) 동안 완료한 제품으로, 국내 부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SR과 한국철도공사가 2020년 7월 29일 SRT열차의 주행 장치(바퀴)에 설치하여 고속선 주행시험을 완료하였다. SR과 한국철도공사는 국제기준에서 정한 100만㎞에 도달할 때까지 주행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시험을 위해 개발한 베어링 모니터링 장치(온도, 진동 자동측정 장치)를 활용하여 안전운행에 문제가 없도록 관리하고, 주행시험 완료 후에는 국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SR권태명 대표이사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고속철도 차량의 핵심부품 시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SR과 한국철도공사는 국내 소부장(소재·부품·장비)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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