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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연재

유럽 익스프레스 연결 파리까지 2만km 여행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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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팅 유럽 익스프레스(CEE)가 36일 동안 26개국 2만km의 여행을 마치고 7일 파리에 도착했다.


9월 2일 리스본을 출발한 이 열차는 유럽 철도의 해를 홍보하기 위해 유럽 전역을 운행하면서 33개 국경을 넘었고 120개 이상의 정거장을 통과하여 철도의 혜택과 극복해야 할 과제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이 열차는 40개 이상의 파트너와 함께 유럽철도 및 인프라 회사 커뮤니티(CER)에 의해 조직되었다.


표준 게이지 열차에는 오스트리아 연방 철도 (öBB)의 침대형 객차, 이탈리아 국영 철도 (FS)의 식당 객차, 스위스 연방 철도 (SBB)의 파노라마 객차, 독일 철도 (DB)의 좌석 객차 등이 포함되어 있다.


프랑스 국립 철도(SNCF)의 컨퍼런스 차량 및 헝가리 국영 철도(MAV)의 전시 코치. 전시 차량은 유럽 기후, 인프라 및 환경 집행국(Cinea)과 Shift2Rail 공동 협정에 의해 조직된 모바일 전시회를 주최했다.

표준궤 열차는 렌페가 공급한 이베리아 궤간 열차와 리투아니아 철도 (LTG)가 공급한 1520mm 궤간 열차로 보완되었으며, 각각 리스본 - 마드리드 - 헨다예와 탈린 - 리가 - 카우나스 구간을 운행했다.

이 열차는 여러 회의를 개최했고 학교 수업, 정책 입안자, 이해관계자 및 기타 시민들을 다양한 일정으로 환영했으며, 노선을 따라 추가적인 회의와 환영 행사가 조직되었다.


열차의 경유지에서는 슬로베니아 브르도에서의 교통 및 에너지 장관들의 비공식 회의, 베오그라드에서 열린 최초의 서부 발칸 철도 정상회담, 독일 할레(Sale)에서의 디지털 자동 연결 장치(DAC) 시연과 같은 주요 행사와 동시에 일어났다.


     


Connecting Europe Express는 우리의 단일 유럽 철도 지역과 TEN-T 네트워크의 많은 성과를 실시간으로 공개하여 우리 노조 전체의 원활한 이동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한  "커넥팅 유럽 익스프레스를 아이디어에서 현실로, 꽉 차고 신나는 여행 일정, 기억에 남을 만한 만남, 그리고 유럽 철도의 진정한 깃발을 든 사람으로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교통 담당 집행위원인 Adina Verlean씨는 말한다.


         


특히 CER는 10월 7일 파리에서 열린 마지막 행사는 독특한 기차 여행 동안 도출된 초기 결론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첫째,  철도가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국경을 넘나드는 현대적인 고품질 철도 인프라에 대한 요구사항이 있다.

2030년까지 핵심 네트워크를 포함한 유럽 횡단 교통 네트워크(TEN-T)와 2050년까지 포괄적인 네트워크를 완료하기 위한 공동 조치가 분명히 필요하다.

유럽 위원회(EC)는 올해 말 TEN-T 규정에 대한 변경을 제안할 예정이며 9월 16일 유럽 연결 시설(CEF)에 따라 새롭고, 업그레이드되고, 개선된 유럽 교통 인프라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을 요구하는 70억 유로를 발표했다.

EU의 복구 및 복원 시설은 리옹 - 토리노 선, 브레너 기지 터널 및 발티카 철도와 같은 주요 프로젝트와 철도 인프라의 현대화와 상호 운용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둘째,  디지털화가 필요한 개선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선전됨에 따라 기존 인프라를 더 잘 관리하고 용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CER는 말한다. ERTMS의 광범위한 배치는 용량, 안전성, 신뢰성 및 시간 엄수를 증가시키는 한편 Shift2Rail과 새로운 유럽의 철도 협력체제에 의해 수행된 연구 및 혁신 또한 더 많은 용량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셋째, CER는 범유럽적 조정과 공통 요건이 필요하며, 단일 유럽 철도 지역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유럽의 기차 운전사들은 조종사들과 트럭 트럭 운전사들이 할 수 있는 것처럼 국경을 넘어 그들의 기차와 동행할 수 있어야 한다. 4차 철도 패키지는 또한 국가 규칙에 의해 야기된 다른 남은 장애물을 제거하고 개방적이고 경쟁력 있는 유럽 철도 시장을 확립하기 위해 신속하게 전환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회사들이 더 싼 요금과 함께 더 나은 티켓팅과 교통 모드를 통한 여행 계획을 위한 옵션과 함께 그것을 선호하는 여행 모드로 선택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철도는 더 매력적이 될 필요가 있다. EC는 12월에 장거리 월경 여객철도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발표할 것이다.


      


CER 회장 겸 OBB CEO인 Andreas Matthä는 "T"The Connecting Europe Express가 오늘 두 가지 목표를 달성했다고 말한다.


"그것은 파리에서의 최종 목적지에 도달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국경을 넘는 열차 운행에서의 도전들을 부각시켰다는 것입니다. "

"또 다른 중요한 목표인 그린 딜이 성공하려면 트럭을 운전하는 것만큼 유럽을 가로질러 기차를 운전하는 것이 쉬워져야 한다. 이를 위해, 철도는 더 많은 용량과 인프라에 대한 새로운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



Oct 7, 2021.IR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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