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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열차, 프랑스 북부에서 자체 동력으로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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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스톰의 코라디아 iLint 수소열차는 9월 6일 발랑시엔 철도 테스트 센터에서 자체 동력으로 9월 7일 프랑스 북부에서 운행되었다.

프랑스 교통부 장관 장 밥티스트 제바리와 알스톰 프랑스 사장 장 밥티스트 아이메우드는 모두 참석했으며, 제조사가 정부 의사결정권자, 운송당국, 엔지니어링 기업, 운영자 등 현지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차를 증정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였다.

국가 에너지 전환 야망의 일부로 알스톰의 수소로 움직이는 코라디아 iLint 열차가 이미 독일에서 운행되고 있으며, 이는 프랑스 정부가 2018년 시작한 수소계획에서 제시한 과제인 온실가스 배출량(gHg)과 소음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랑스 철도 네트워크의 약 40%가 전기가 공급되지 않고 있으며 현재 서비스는 직선 디젤 복수 장치 또는 바이 모드 디젤/전기(오버헤드 와이어로 1500V DC 및 25kV AC) 장치로 운영되고 있다.

Eymeoud는 "오늘날 알스톰의 목표는 수소 전략을 가속화하고 혁신적인 친환경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안하고 개발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으며, 이어 "경유 단계적 폐지의 맥락에서 공공기관과 사업자에게 관련 기술·경제적 해결책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프랑스 북부에서 사용되는 iLint 2량 2량 편성은 알스톰이 독일 잘츠기터의 공장에서 제작한 Lint 디젤 다량 편성에 기초한 두 번째 시승용 차량이다. 약 1000대의 디젤 버전이 제작되었으며, 첫 번째로 2016년 9월 베를린 이노트랜스에서 공개됐다.

사용된 iLint는 독일식이었으며 Alstom은 프랑스 표준에 따라 Coradia iLint를 승인하기 위해 수정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승인 프로세스가 시작되었습니다.

2022년에 관계자 중 한 명이 프랑스 네트워크 승인을 위해 프랑스로 돌아갈 것이며, 그 후 프랑스-발드-루아르 지역의 투르에서 로크까지 48km 단일 트랙 노선에서 운행 테스트를 받게 될 것이다.

이 번 운행은 프랑스 회복 계획과 유럽연합이 2020년에 시작한 유럽 공동 이익의 중요 프로젝트(IPCEI)의 일부였다.

최초의 100% H2 iLint 열차 2대는 3년 전 독일에서 상용화에 들어갔고 현재까지 독일 2개 주에서 41대의 열차가 발주됐으며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현재 프랑스 등지에서 시험 운행에 성공했다.

이탈리아 FNM은 지난해 말 수소열차 14량을 발주했고 프랑스 국영철도 SNCF는 코라디아 다발렌트 듀얼모드 열차 12량(오베르그네-뢴-알페, 부르고뉴-프랑체 콤테, 그랑est, 옥카티나이)을 4개 지역에 발주했다.



Sep 6, 2021.IR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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