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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기술

SR, 한국철도공사 기술협력으로 부품산업 활성화 견인

고속철도차량 핵심부품 실용화 위한 1단계 주행시험 성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고속철도차량 핵심부품인 윤축베어링의 실용화를 위한 증속시험(단계적으로 열차운행속도를 높이는 실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1()밝혔다.

 

     이번 증속시험에 성공한 부품은 20191월 국산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국제기준으로 80내구성능 시험의 안정성 검증을 6개월(2019.122020.5) 동안 완료한 제품으로, 국내 부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SR과 한국철도공사가 2020729SRT열차의 주행 장치(바퀴)에 설치하여 고속선 주행시험을 완료하였다.

 

     SR과 한국철도공사는 국제기준에서 정한 100에 도달할 때까지 주행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시험을 위해 개발한 베어링 모니터링 장치(온도, 진동 자동측정 장치)를 활용하여 안전운행에 문제가 없도록 관리하고, 주행시험 완료 후에는 국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SR권태명 대표이사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고속철도 차량의 핵심부품 시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기쁘다.”, “앞으로도 SR과 한국철도공사는 국내 소부장(소재·부품·장비)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첨부 : 윤축베어링 기술개발 현황 및 사진자료

윤축베어링 기술개발 현황

 

대상 / 제작사 : 복열 테이퍼롤러 베어링 / 일진그룹 베어링아트

* 실적 : 전동차·화차 베어링 국산화(국내 : 현대로템, 철도공사/ 해외 : 미국 AAR)

 

개발결과 : 철도 핵심부품 및 장치 기술개발 2단계 최종평가 성공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철도실-30, ’19.1.11.) : 성공 판정

** 다이나모 시험 인증완료(EN12082, TUV, ) : TIC 250 180602

 

       

20191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서 국산 개발을 성공하였으며, 실용화를 위하여 국제기준으로 80내구성능 시험의 안정성 검증을 6개월(’19.12’20.5) 동안 완료한 제품으로, 2020729SRT 주행장치(바퀴)에 설치하여 고속선 주행시험을 성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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