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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공단, “제로에너지 철도역사 건설” 본격 추진

신재생 에너지 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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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태양광 및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하여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하는 제로에너지 철도역사건설을 본격 추진한다고 1() 밝혔다.

 

     정부는 올해부터 녹색건축물조성지원법에 의거 연면적 1,000 이상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을 의무화하였다.

 

     이에 따라 공단은 지난해 서해선 106역사(화성시 송산면 소재)를 제로에너지도 시범사업으로 선 정하고, 신재생에너지 활용 및 고효율 단열설비 등 에너지 소비량 최소화 설계로 제로에너지 건축물 예비인증도 취득하였다.


     공단은 시범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제로에너지 인증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과 공동으로 철도역사 제로에너지 설계 매뉴얼 제작하였으며 향후 역사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매뉴얼 주요내용은 철도역사 제로에너지 설계를 위한 기본 방향 에너지 절감설비 사용계획 지열, 태양열 등 신재생 에너지 활용계획 등이다.


     공단은 올해 도담영천 복선전철 사업구간 중 영주역사 등 연면적 1,000이상 역사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모든 신설 역사를 제로에너지 철도역사로 건설할 계획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이번 제로에너지 철도역사 건설을 통해 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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