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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휴대용 고객응대 매뉴얼’ 발간

- 고객 눈높이 서비스 제공 및 감정노동자 보호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 및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해 휴대용 고객응대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서비스의 기본자세 커뮤니케이션 전화 응대 고객 유형별 응대 근무 장소별 응대 유실물 처리 응대 비지니스 매너 블랙 컨슈머의 상황별 응대 요령 등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고객응대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고객응대 과정에서 겪은 다양한 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직원들의 노하우를 유형별로 소개하고 각 상황에 맞는 대처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고객만족 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우리 공사 전 임직원이 고객응대 매뉴얼 책자를 항상 가까이 두고, 일체감과 통일된 서비스 응대요령을 체득하여 고객 서비스 품질을 끌어 올리겠다더 나아가 최고의 교통서비스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추구하는 대표 공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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