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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된 스페인 여객철도시장에 4개 업체 입찰참가 신청

            


스페인 철도시설관리회사 ADIF는 고속철도를 포함한 스페인 여객철도시장이 개방되면서 새로 여객열차운영을 희망하는 4개 업체가 출사표를 던졌다고 밝혔다.


2020.12.20일부터 시행되는 열차운행시각표에 등재되기를 희망하면서 현 스페인국유철도운영회사 RENFE, 프랑스 SNCF 자회사 Rielsfera, Motion Rail and Intermodalidad de Levante가 열차운행신청을 하였다.


ADIF는 마감일인 10.31일까지 나타난 참가업체들의 관심 수준이 유럽철도시장개방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객철도시장에 새로운 철도운영회사가 참여하면 국가철도운영의 내실과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페인국철 RENFE는 현 시장지배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열차점유율을 20% 정도 더 높이기를 희망하고 있다.


Motion Rail은 Talgo, Air Europa를 보유하고 있는 여행전문그룹 Globalia, 그리고 재정후원자로 Talgo를 포함한 많은 스페인 회사에 투자하고 있는 Trilantic Europe와 함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 회사는 Motion Rail을 창설하고 철도운영인가를 미리 획득하는 등 오래 전부터 사업 참여를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지방 항공사인 Air Nostrum을 소유하고 있는 Ilsa는 이탈리아국유철도 Trenitalia와 한 팀을 이뤘다. Ilsa는 한 때 Acciona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이 건설업체그룹은 더 이상 개방되는 철도시장에는 관심이 없다고 Railway Gazette에게 말했다.


접수된 여객열차운영신청서는 고속철도관리회사인 ADIF AV가 검토 중이며 12월에 신규열차 배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를 국가시장경쟁위원회(National Commission on Markets & Competition)가 승인하면 2020.3.15. 10년간 여객열차운영특허협약에 대한 공식 서명이 이루어진다.


ADIF는 매일 3개의 고속철도망에 165개 고속열차를 투입할 계획인데 이리 되면 열차수가 60%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 고속열차배정은 좌석수가 각기 다른 3개 열차를 한 묶음으로 배치하게 되는데 이는 신규 회사들이 시장에 수월하게 들어올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한 것이다.

2019.11.4. Railway Gazet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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