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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네트웍스 노동조합 파업예고에 따른 고객 불편 최소화 위해 인력 지원

        코레일은 코레일네트웍스 노동조합의 파업예고(9.26일부터 3일간)에 따라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안내 인력을 투입하기로 했다.

 

        파업기간 동안 모든 열차는 정상운행 되지만 코레일네트웍스에서 담당하는 일부 역 매표업무, 철도고객센터, 광명역도심공항터미널 업무에 일부 차질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용산 등 11개 역 매표창구는 일부만 운영되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공항버스는 정상 운행되지만 탑승 수속 서비스는 파업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없다.

         * 대상역 : 서울, 용산, 청량리, 영등포, 수원, 광명, 천안, 대전, 동대구, 대구, 부산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는 한정된 인원으로 운영되어, 전화 문의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코레일은 파업기간 동안 철도 이용 시 승차권 구입은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 자동발매기를 우선 이용 철도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어려울 경우 홈페이지나 역을 통해 문의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중지로 탑승 수속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코레일은 열차 이용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본사 안내지원 인력을 각 현장에 투입하고 상황반 핫라인 구축, 24시간 비상대책본부 가동 등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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