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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기획/경영/재무

철도공단, 전국품질분임조대회 10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민원 중심의 경영혁신 사례 공유 및 전파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경남 거제시 소재)에서 열린 제45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8.2630)에서 10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30() 밝혔다.

 

         국가기술표준원, 경상남도, 거제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본 대회에 전국 17개 시도 예선대회를 거친 우수 품질분임조 298개 참가팀이 참가하였으며, 철도공단에서는 3개 팀이 출전하여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표공유하였다.

 

       철도공단은 이번 대회에서 사무 간접 부문에 2, 서비스 부문에 1팀이 참가해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업무효율성 향상, 민원 건수 감소 등 경영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사무 간접 부문에서는 토지보상 프로세스 개선으로 지급업무 처리시간 단축소송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미등기토지 건수 감소를 주제로, 지리정보시스템(GIS)*정보통신기술(IT) 신기술 도입을 통한 미보용지 사전 예방 및 적기 준공고관련 혁신사례를 발표해 각각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

             *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 일반 지도와 같은 지형정보와 함께 지하시설물 등 관련 정보를 수집, 검색, 분석할 수 있도록 한 복합적인 지리정보시스템

        서비스 부문에서는 시공관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민원 건수 감소를 주제로, 소음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음벽 설치, 가설방음벽 현장여건별 세부지침 개정 등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원건수 감소 사례를 발표하여 동을 수상했다.

 

       철도공단 김상균 이사장은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호기심과 이용자 입장에서의 역지사지 정신이 혁신 활동으로 이어져 10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당연시된 업무라도 새로운 생각과 질문으로 재점검하는 한편, 대국민 서비스 향상과 공공성 강화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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