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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공단 영남본부, 동해남부선 일광~태화강 구간 신설선로 운행

주민 통행 안전 확보 및 쾌적한 승차감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본부장 석호영)715()부터 동해남부선 부산울산 선전철 건설사업 일광태화강 구간(2단계, 37.2km)에 신설선로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당 구간의 기존 선로는 급곡선 9개소, 레일이음매로 인해 음과 진동에 취약하였으나, 신설선로는 급곡선 제거, 이음매 없는 장대레일 설치로 보다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철도건널목 11개소를 폐쇄하고 입체교차되도록함에 따라 이전까지 단절된 지역이 재연결되어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일광태화강 구간 신설선로는 기존 운행선과 인접해있어 공사 난이도가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2013년 착공 후 현재까지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공사를 추진하였다.


      한편, 부산울산 복선전철 건설사업(65.7km) 중 부전일광 구간(1단계, 28.5km) 복선전철은 ‘16.12월 완공하여 운행 중이며, 일광태화강 구간 복선전철은 현재 공정률 76%로 정상 추진 중이다.


      당 사업 완공 시 선로 용량* 증가 및 속도 향상을 통해 부산울산 간 철도 이동 시간이 당초 78분에서 35분으로 대폭 단축되어 지역교통편의 향상 및 지역경제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선로 용량 : 일정 선로 상에서 하루에 운행 가능한 열차 횟수

 

      공단 석호영 영남본부장은 이번 일광태화강 구간 신설선로 운행을 통해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체계적인 공정 추진 및 안전 관리를 통해 부산울산 복선전철 건설사업의 2021년 완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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