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4 (일)

  • 흐림동두천 18.7℃
  • 구름조금강릉 24.5℃
  • 흐림서울 18.2℃
  • 구름많음대전 20.7℃
  • 흐림대구 26.4℃
  • 구름많음울산 26.6℃
  • 광주 19.1℃
  • 흐림부산 21.4℃
  • 흐림고창 17.4℃
  • 구름조금제주 22.0℃
  • 구름많음강화 16.2℃
  • 구름많음보은 21.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4℃
  • 구름많음경주시 28.6℃
  • 구름많음거제 23.6℃
기상청 제공

철도기획/경영/재무

2019 공항철도 모니터링단 위촉 발대식 시행

일반고객 38명으로 구성…현장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소비자중심경영(CCM) 실현



공항철도(AREX)는 고객의 안전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26오후 5 공항철도 서울역 지하3층 회의실에서 ‘2019년 공항철도 고객 모니터링단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2019년 공항철도 모니터링단 평소 공항철도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 38명으로 구성되어 서울역부터 인천공항2터미널역까지 공항철도 운행구간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시행한다. 특히, 각 단원별로 자주 이용하는 역을 집중 모니터링 대상으로 지정하여 현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한다.

 

또한 고객의 입장에서 승강장 안전 시설물 역사 내 편의시설 다국어 안내표지 등을 확인하고, 한 발 더 나아가 공항철도 수송 수요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지난 해 고객 모니터링단 활동으로 323건의 제안과 개선 요청이 들어왔으며 모든 안건에 대해 조치를 완료했다.

 

2018년에 적극적인 활동으로 우수 모니터링단원으로 선정된 원은인(27)씨는 승강기 등 역사 시설물을 꼼꼼하게 점검하여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즉각 공유하고, 타기관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2018년 실적우수 모니터링단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이정민 공항철도 사업본부장은 이용자 관점에서 제시하는 모니터링단의 객관적인 평가와 실질적 조언을 바탕으로 이용자 서비스 질 향상에 내실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항철도는 이와 같은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2017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C)을 받았으며,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기업으로 3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배너

포토



오피니언

더보기

철도전문 매거진에 대한 의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