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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본철도(JR East), 차세대 고속열차 ALFA-X 차체외각 공개

                           


JR동일본철도는 지난 12.12일 고베에서 차세대 고속열차 ‘956 시리즈’의 시험열차 차체외각을  외부에 처음으로 공개하였다. 가와사키중공업이 제작 중인 10량 편성의 고속열차는 5월에 시험운행에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Advanced Labs for Frontline Activity in rail eXperimentation(최첨단 철도실험을 위한 선진적 시험실)’의 머리문자를 합성해서 ALFA-X로 이름 붙여진 시험열차는 토호쿠 신칸센(Tohoku Shinkansen)에서 차세대 고속열차의 길을 열어갈 예정이다. JR동일본철도의 목표는 홋카이도 신칸센이 삿포로까지 연결되는 시기에 맞춰 신칸센의 최고속도를 320km/h에서 360km/h로 높이는 것이다.


신-하코다테-호쿠토(Shin-Hakodate-Hokuto)에서 삿포로까지의 고속철도 선로 연장사업은 ALFA-X 고속열차가 운행을 시작하는 2030년에 완공되도록 되어 있다. 현재 하코다테에서 환승하는 시간을 포함하여 도쿄에서 삿포로까지 8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5시간 이내로 줄이는 것이 JR동일본철도의 목표다.


ALFA-X 고속열차의 테스트베드는 열차가 고속으로 터널에 진입할 때 발생하는 압력과 소음을 연구하기 위해 각기 다른 두 개의 동력차 전두부문 디자인을 함께 시험할 예정이다. 먼저 공개되는 1호차(Car 1) 전두부문은 열차의 도쿄 방향 끝에 연결되어 운행된다. 기존의 Series E5 전두부문과 형태는 비슷하지만 길이는 기존의 15m에 비해 조금 긴 16m이다.


아직 완성이 덜 된 10호차(Car 10)의 전두부문은 길이가 22m로 매우 길고 모양도 더 복잡하며 내부 공간 면적을 많이 줄였다.


시험열차 운행 시 체크할 또 다른 혁신적 요소로는 향상된 비상 제동 능력, 지진 시 탈선 방지 시스템, 진동 허용값(limit vibration)에 따라 설계된 능동 현가장치(active suspensions) 등이 있다.


2018.12.13. Railway Gazet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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