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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R니시니혼(西日本),「새로운 장거리 열차」는 어떤 열차인가?

  JR 니시니혼(西日本)으로부터『새로운 장거리 열차(長距離列車』의 차내 디자인이 발표하였다. 이미 헤드라인 뉴스가 전했습니다만 도대체 어떤 열차인가?



새로운 장거리 열차
  JR 니시니혼이 계획하고 있는 게이 한신(京阪神)과 니시니혼(西日本) 지역의 여러 관광지를 잇는 6량으로 편성된 장거리 열차이다. "다양성·캐주얼 느림"을 키워드로『철도여행의 즐거움을 알아주는 차량을 목표로 한다』로 하고 있다. 주간 및 야간열차로 운행한다.
  현 지점에서 알고있는 포인트를 3개 소개하고자 합니다.


① 다채로운 설비
  1량마다 다른 좌석형을 배치하였으며, 그린 개실(個室)(1인용 포함)에서 보통 차 풀 플랫시트 및 보통 차 2+2열 시트까지 다양한 설비가 설치된다. 4호 차에는 자유공간도 갖추어져 있다.



② 저렴한 가격설정
  구체적인 금액 등은 미발표되었지만 2017년 6월에 이 열차의 구상을 처음 발표했을 때에는 저렴한 가격을 설정하고 있다. 기사 끝에 회사에 취재한 요금 이미지를 게재하였다.


 


③ 부담없이 장거리 열차여행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장거리 열차(長距離列車)』는 전 차량 지정석이다. 구체적인 판매방법은 미정이지만 여행상품으로만 발매되는 호화 침대열차 "석양(夕陽) 익스프레스 즈이후(瑞風)" 등과는 또 다른, 캐주얼로 여행을 느낄 수 있다.


 



  차내에는 Wi-Fi와 USB 포트의 설치, 다언어(多言語)에 의한 자동방송과 차내 안내표시와 대형 하물보관 장소도 설치되어 있다.


▣ 어떻게 하면 탈 수 있나?


 『새로운 장거리 열차』는 2020년의 봄부터 운행개시될 예정이다.
  정원은 90명 정도이고, 운행지역은 게이 한신(京阪神)~산인(山陰) 방면·케이 한신(京阪神)~산요(山陽) 방면 등 임시열차로써 기간을 정해 복수구간을 운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운행구간과 발매 방법 등은 다시 발표된다.


  마지막으로 각 차량별 내부 디자인(이미지 그림)과 특징, 요금 이미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〇 1호차 [그린 차]
  - 마주보는 2 좌석을 1명 이용할 수 있는 널찍한 공간
  - 2개의 의자를 쓰러뜨리는 것으로써 침대로 전환이 가능


 


 


〇 2호차 [보통차]
   - 풀 플랫시트, 2열 + 2열 좌석배치
   - 여성 탈의실, 여성전용 화장실 배치


 

 




〇 3호차 [보통차]
   - 패밀리 등 그룹에서 이용가능한 구간
   - 다른 특급열차의 1등석 수준의 좌석 간격으로 배치한 2열 + 2열 좌석


 

 

 


〇 4호차 [자유공간]
   - 테이블이나착석공간을 복수로 설치하고, 자유롭게 보낼 수 있는 자유공간
   - 그룹으로 이용 가능한 박스 석
   - 이벤트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작은 무대와 같은 카운터 설치
   - 일부 구간에서 간단한 도시락 등의 판매도 계획


 


 


 



〇 5호차 보통차]
   - 선라이즈 익스프레스“히비노비 좌석”과 같은 누워서 쉴 수 있는 풀 플렛시트
   - 과거 침대열차처럼 상하 2단 배치
   - 휠체어 대응한 좌석, 다기능 화장실 배치


 

 


     - 資料:  鐵道新聞, 2018. 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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