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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영업/서비스

코레일유통, 스토리웨이 편의점 앱 서비스 강화

- 모바일 활용한 철도 맞춤형 고객서비스 강화 -



코레일유통, 스토리웨이 편의점


유통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전국 기차역에서 만날 수 있는 스토리웨이편의점의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스토리웨이편의점은 길 위에서 만나는 다양한 삶의 이야기라는 의미를 가지고 전국 철도 역사내에 약 310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스토리웨이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스토어에서 다운후 사용할 수 있으며 전국 기차역내 코레일유통 단말기 POS가 설치된 매장이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201712월 최초로 오픈한 스토리웨이 모바일 앱은 그동안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회원 가입절차 간소화 등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앱 사용시 고객들이 1+1, 2+1, 할인상품에 대한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메인화면을 개선하였으며, 카페스토리웨이의 다양한 음료 메뉴를 게시하여 기차 여행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운영중이다.


▲코레일유통, 스토리웨이 앱

 

이외에도 스토리웨이 모바일 앱은 오늘의 추천상품, 역사내 매장 찾기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회원 가입시에는 쿠폰과 마이스탬프 및 각종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수신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유통의 스토리웨이는 시중 편의점의 프랜차이즈 편의점과 달리 용역 계약을 통한 위탁판매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영업활동을 위한 모든 시설과 장비, 상품을 코레일유통이 직접 부담하고 운영자는 순수 판매와 고객서비스에만 집중하는 방식이다.

 

특히, ‘스토리웨이편의점은 가맹비와 교육비가 없고 유통기간이 짧은 유제품과 패스트푸드에 대해 100% 반품을 허용해 운영자의 손해를 최소화하는 등 편의점 운영자와 동반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제도를 운영중에 있다.

 

코레일유통은 모바일 시대를 맞아 철도 이용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구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모바일 앱서비스를 강화하게 되었다라며 기존의 KTX마일리지 적립 및 스토리웨이 모바일앱 활용도 강화를 통해 철도 이용고객에게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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