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8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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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모/공고

서울교통공사 고객센터 위탁용역

                                                       서울교통공사 고객센터 위탁용역


조달청 공고번호 제20180306161-00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총액입찰, 일반입찰, 협상에의한계약, 국제입찰]
건 명 : 서울교통공사 고객센터 위탁용역
용역개요 : 제안요청서 등에 의함
기초금액 : 기초금액 : 3,319,680,000원(추정가격 : 3,017,890,909원, 부가세 : 301,789,091원)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4개월

가. 기초금액(연도별 금액)
(단위: 원)
합 계 : 3,319,680,000
2018년 : 1,106,560,000
2019년 : 1,659,840,000
2020년 : 553,280,000

※ 장기계속계약입니다.
※ 동 용역에 대하여는 총 용역기간(24개월)을 기준으로 가격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 계약체결일(착수일)이 변경될 경우 연도별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나.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사후 정산 대상 용역입니다.
라. 현장설명 및 세부평가기준 열람 : 현장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안내자료(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사업 문의 :서울교통공사 영업계획처 김성태 ☏ 02-6311-9566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가격입찰서 제출 (G2B 전자투찰) : 2018.04.11.(수) 09:00 ~ 2018.04.17.(화) 11:00
※ 산출내역서 첨부(필수)
제안서 제출 (직접방문 제출) : 2018.04.17.(화) 10:00 ~ 16:00
가격 개찰일시 : 2018.04.17.(화) 17:00
※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합니다.
가격 개찰장소 : 서울교통공사 구매조달처 입찰집행관 PC

가.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나, 외국인(국외소재업체)의 경우에는 가격입찰서를 직접입찰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입찰관련 서류는 다른 규정에 없는 한 한국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직접입찰은 ①의 일시까지 ②의 장소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입찰서 제출일시 : 2018.04.17.(화) 11:00 까지
② 입찰서 제출장소 : 서울교통공사 구매조달처 공능애(☎02-6311-9318)
③ 우편입찰서 송달처 : 서울특별시 성동구 천호대로 346
서울교통공사 구매조달처 공능애
※ 우편입찰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근무시간(18:00)까지 서울교통공사 문서접수처에 접수된 것에 한하여 유효하며, 우송 중 분실, 훼손 또는 지연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공고한 개찰일시 이전까지 별지 제1호 서식의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수요기관의 장 또는 계약담당자에게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직접 또는 팩스 전송(FAX:6311-4271)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고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드시 계약담당자(02-6311-9318)에게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가, 나항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 WTO 정부조달협정 또는 대한민국 정부가 체결한 양자간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한 국가의 국민으로서 동 체결국에서 당해 용역을 공급하는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다.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공동수급 불허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공인인증서 포함)를 위조,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가격입찰서 제출 (G2B시스템에서 전자제출, 산출내역서 첨부)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한 : 2018. 04. 17.(화) 11:00까지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전자투찰 시 제안가격에 대한 금액산출내역서【별지서식 4호】를 반드시 작성하여 첨부하여야 합니다.
다. 가격입찰서와 산출내역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불일치하거나,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않을 시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금액산출내역서 작성 유의사항
· 1개월 소요금액 기준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가격입찰 금액 = 1개월 산출금액 × 총 용역기간(24개월)
· 상담원 직접인건비는 2018년 서울시 생활임금(통상임금) 이상으로 지급하고, 상담원의 직접인건비를 용역비 총액(VAT포함)의 75% 이상으로 책정하여야 합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등 제출(직접 방문 접수)
가. 제출방법 : 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필요)이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사용인감계 원본 포함) 도장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방문 접수
※ 가격입찰서를 제출(G2B 전자투찰)한 입찰자만이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제출일시 : 2018.04.17.(화) 10:00 ~ 16:00 (※ 해당일시 외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 서울교통공사 본사 1층 구매조달처 공능애(02-6311-9318)
라. 제출서류
○ 입찰참가 서류 ⇒ 밀봉 불필요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별지서식 1호】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③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④ 법인인감증명서 1부.
⑤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1부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지서식 2호】
⑦ 서약서 1부. 【별지서식 3호】
⑧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 참석시) 각 1부.
※ 위 서류 중 제안서에 첨부되는 서류와 중복되는 서류가 있더라도 반드시 별도 제출
○ 제안서 ⇒ 밀봉, ④~·서류는 별도 밀봉
① 정성평가분야 표지【별지서식 5호】
②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PT본)
- 업체명 표기 각 1부(보관용, 표지는 서식 5호 활용)
- 업체명 미표기 각 9부(심사용, 표지는 서식 5호에서 하단 정보 삭제 후 활용)
※ 제안서 심사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로고 등 제안업체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위반시 제안서 평가점수 총점에서 2점 감점)
③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가 수록된 USB 1매.
④ 정량평가분야 표지【별지서식 6호】
⑤ 제안업체 일반현황 1부.【별지서식 7호】
⑥ 재무현황(최근 3년) 1부.【별지서식 8호】
⑦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원본 1부.
⑧ 참여인력(현장대리인) 이력사항 1부.【별지서식 9호】
⑨ 주요사업실적(최근 3년) 1부.【별지서식 10호】
⑩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별지서식 11호】
⑪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1부.【별지서식 12호】
⑫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별지서식 13호】
⑬ 보안각서 1부.【별지서식 14호】
⑭ 국내외 인증 취득내역 및 수상실적(최근 3년) 1부. 【별지서식 15호】
⑮ 신인도 가·감 부분 요약서 1부.【별지서식 16호】
· 행정처분 확인서 1부. 【별지서식 17호】
· 기타 제안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 세부작성방법은 제안요청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설명회(제안서 평가)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제출자에 한하여 영업계획처 담당자가 별도 통보
나. 유의사항
① 제안설명회 발표자는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 이어야 하며, 입찰자 대표이사(또는 사장)의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② 발표순서는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③ 제안설명회 불참업체는 0점 처리합니다.
④ 제안발표에 사용하는 장비는 제안사에서 직접 설치 및 사용 가능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지급확약은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단, 직접입찰(국외소재업체)대상 업체는 가격입찰서 제출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서울교통공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19호) 제5장(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지방자치단체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자와 계약 체결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기술능력평가 80%, 가격평가 20%로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수입인지(인지세) 및 도시철도공채의 매입
낙찰자는 인지세법 제3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의3, 도시철도법 제21조 및 동법시행령 제14조에 의거, 계약체결시 계약금액별 정해진 수입인지(인지세)와 계약금액의 2%에 해당하는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수입인지는 계약금액 1천만원 초과시, 도시철도공채 매입필증은 계약금액 1천만원 이상시 제출)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알림마당/입찰·계약정보/계약자료실)에서 확인
나. 금품, 향응 제공자는 수사기관에 고발 조치하며 3개월 ~ 2년까지 입찰 참가 제한을 받습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충당금 반영 대상용역입니다.
나.예정가격 기초금액 작성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부가가치세 제외)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아래 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 69,278,751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4,537,758
국민연금보험료 : 99,921,275
퇴직급여충당금 : 185,039,398

다.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기성검사 및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행정안전부 예규 제21호)」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해야 합니다.
라.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서울교통공사가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보다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 정산을 하게 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 또는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http://www.seoulmetro.co.kr)를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 포함) 등 입찰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에서 서울특별시는 서울교통공사로 봅니다.
라.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결과는 별도 통보없이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결과로 갈음합니다.
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사.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결과는 지정정보처리장치 또는 공사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다만, 1개 업체 응찰로 유찰이 확실시 될 경우에는 반환할 수 있습니다.
아.제안서는 서울교통공사에서 교부한 제안요청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낙찰 취소,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자. 입찰(공고문 포함)에 관한 사항에 대해 문의 및 이의사항은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에 관한사항 : 서울교통공사 영업계획처 김성태(☎02-6311-9566)
○ 입찰에 관한사항 : 서울교통공사 구매조달처 공능애(☎ 02-6311-9318)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18년 3월 6일
서울교통공사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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