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8 (월)

  • -동두천 1.1℃
  • -강릉 3.7℃
  • 박무서울 1.8℃
  • 맑음대전 6.4℃
  • 맑음대구 6.9℃
  • 맑음울산 6.8℃
  • 구름많음광주 5.5℃
  • 맑음부산 6.4℃
  • -고창 5.8℃
  • 흐림제주 8.5℃
  • -강화 3.3℃
  • -보은 5.5℃
  • -금산 4.6℃
  • -강진군 6.5℃
  • -경주시 6.6℃
  • -거제 5.9℃
기상청 제공

서울지하철, 늘보처럼 느리게 타도된다고? …

유명인, 동물 내세워 지하철 안전의식 일깨워
충무로역 방송에 안성기, 영상・포스터에 배드키즈, 하늘보로 홍보 효과 높여

.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는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일깨우기 위해 유명인, 동물 등을 내세워 안전이용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       공사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승강장 안전문 교체 설치,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점검 시스템 개선 등의 안전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다. 정책들이 사고율 감소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사는 시민들에게 지하철 안전이용 수칙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시민에게 다가가는 광고를 제작하고 있다.

 

        시민들에게 호감을 얻고 있는 유명인이 출연하는 광고로 시민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익숙한 목소리로 방송을 해주니까 집중을 더하게 되고 한 번 더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충무로역에서 유명인의 음성을 들은 시민의 반응이다. 공사는 11월 초부터 충무로역에 영화배우 안성기입니다, 우리가 함께 타는 지하철, 안전하게 이용해야겠죠? 에스컬레이터에서는 걷거나 뛰지 마시고 손잡이를 잡으세요.”라는 방송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지하철 승강장에 부착된 함께 지키는 지하철 안전 약속포스터에는 아이돌 가수 배드키즈가 등장했다. 가수 배드키즈의 지하철 안전 이용 메시지를 담은 영상도 지하철 행선안내게시기와 공사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지난 12월 둘째 주부터 노출되고 있다.

 

- 지난 7월 가수 배드키즈가 출연한 지하철 안전 약속 동영상 및 음원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동영상 사이트에서는 12천회 조회를 기록했으며,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에서는 14만회 조회, 댓글 61, 공유199건을 기록했다. 배드키즈는 지난 6월 지하철 안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광고계에서 흥행요소로 평가받는 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광고도 지하철에 등장했다. 영상에서는 웅진식품 캐릭터 하늘보가 에스컬레이터에서 뛸 때 뛰지 않아도 탈 수 있어~”, 닫히는 열차 문으로 급하게 내리려 할 때 미리 미리 준비해 그럼 충분히 내릴 수 있어라고 말한다. 느린 동물로 알려진 나무늘보를 캐릭터화한 하늘보의 특징을 살려 시민들에게 콘텐츠를 친근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


        이 영상은 지난 9월부터 행선 안내게시기와 공사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되었다. 9월 공개된 에스컬레이터편이 43천회, 10월 공개된 승하차편이 11회 조회되었다. “곰돌이(하늘보)가 뛰어가지마 안 그러면 넘어진다 그러네요”, “저도 이랬어요등의 반응이 나타났다.

 

        한편, 공사는 지난 10월 공사 캐릭터인 또타와 과일 및 동물 캐릭터를 이용해 지하철 안전하게 내리고 타요애니메이션 동영상도 제작했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지하철 사고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서 공사는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시행 중이나 한계가 있다공사 홍보 콘텐츠의 내용을 토대로 시민 여러분들도 지하철 안전이용 수칙을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포토




철도전문 매거진에 대한 의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