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7 (목)

  • -동두천 20.2℃
  • -강릉 17.8℃
  • 맑음서울 18.8℃
  • 구름조금대전 19.4℃
  • 맑음대구 18.6℃
  • 맑음울산 19.0℃
  • 구름조금광주 18.2℃
  • 구름많음부산 19.5℃
  • -고창 17.8℃
  • 구름많음제주 16.5℃
  • -강화 16.7℃
  • -보은 17.7℃
  • -금산 18.6℃
  • -강진군 18.6℃
  • -경주시 19.1℃
  • -거제 18.4℃

제1회 미래 철도 발전을 위한 대학(원)생 논문 공모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고속철도를 비롯한 국내의 모든 철도 건설과 해외 철도 사업 진출 및 동북아

철도망 구성 등 다양한 철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21세기 교통혁명을 선도하는 준정부기관

으로 2017년 철도산업의 미래를 위해 RISKY(위험)로 늘 준비하고(R), 혁신하여(I), 체계화하고(S),

두들겨보며(K), 성과(Y)를 내자는 슬로건 아래 변화의 새바람을 일으키고자 합니다.

 

이에 공단에서는 미래 철도의 주역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니

관심있는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응모자격

- 국내· 2년제 이상의 대학 또는 대학원(·박사 과정) 대학(휴학 포함)중인 학생

- 참가형태 : 단독연구(개인) 또는 공동연구( 3인 이하)

  공동연구의 경우 모든 참가자가 위 자격 요건에 부합되어야 함

응모주제

- 4차 산업혁명에서 철도시설공단 및 철도의 역할

- 철도 물류 활성화를 위한 철도의 역할

- 장래 철도 발전 방향 등 자유 주제

논문 작성방법 및 제출서류

- 논문 작성방법

 ㆍ분량 : A4용지 25면 내외(논문요약/참고문헌 제외), 폰트 12, 줄간격 160%

 ㆍ형식 : 한글(HWP)로 작성

 ㆍ요약 : A4 2매 분량으로 작성, 하단에 핵심용어(키워드) 기재

- 제출서류

   논문(논문요약 포함) - 논문작성샘플 다운로드논문요약샘플 다운로드

   재학증명서(또는 휴학증명서)

   논문 참가신청서 - 다운로드

   논문 제출동의서  - 다운로드

접수방법

- 논문 및 모든 서류 이메일(ospark@kr.or.kr) 제출

- 논문 외 제출서류는 PDF 형식 첨부

시상내역

- 대상(1) : 상장 및 상금 300만원

- 최우수상(2)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우수상(4) : 상장 및 상금 80만원

- 장려상(6) : 상장 및 상금 30만원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

기간 및 일정

- 논문 참가 신청서 및 초록 접수 : 17.5.15 ~ 26

- 논문 접수 : 17.6.12 ~ 7.3

- 심사 및 당선작 발표 : 17.7월말

- 시상식 : 17.8월초

  당선작 발표 및 시상식은 추후 개별통지 및 홈페이지 공지

기타사항

- 1 1개 논문 응모

- 타 기관 공모에 제출하거나 학술지(논문집)등 다른 간행물에 게재된 논문은 응모 불가

- 논문은 표절 및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아야 하며, 저서, 논문 인용시 출처 반드시 명기

  논문 수상 이후라도 연구윤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당선이 취소될 수 있음

- 제출된 논문 등은 일체 반화하지 않으며, 당선된 논문에 대한 저작권은 공단에 귀속됨

- 논문 파일 제출시 읽기전용 파일은 접수 불가

문의처

- 한국철도시설공단 미래사업기획처, 042-607-3794

배너
배너

포토




철도전문 매거진에 대한 의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