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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영업/서비스

‘KTX 입석+좌석 승차권’ 코레일톡⁺에서도 구입한다

역 창구에서 대기하는 번거로움 없이 코레일톡+에서 편리하게 구입
직원 아이디어 발표회에서 제시된 의견 채택으로 고객 편의 높여

코레일은 철도역 창구에서만 구입이 가능했던 ‘KTX 입석+좌석 승차권 31일부터 스마트폰 앱인 코

레일톡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입석+좌석 승차권은 최종 목적지까지 계속 앉아 갈 수 있는 좌석이 부족할 때 좌석이 없는 구간은 입석

으로, 좌석이 발생하는 구간부터는 좌석으로 앉아갈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승차권이다.

 

지금까지 입석+좌석 승차권을 구매하려는 고객은 철도역을 직접 방문해 역 창구에서 구입해야 했다.

대부분의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큼 코레일톡에서 구입이 가능해지면 고객 편의성이 눈에

띄게 높아진다.

 

앞으로 입석+좌석 승차권을 구매하려는 고객은 코레일톡에 접속해 좌석이 부족한 열차의 입석+

좌석버튼을 클릭하면 좌석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간과 입석으로 이용하는 구간이 연결된 승차

권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개선은 작년 9월 코레일 대전 본사 사옥에서 열린 3회 코레일의 생각 톡!!’에서 장려상을 받

은 현장직원 2명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것이다.


코레일의 생각 톡!!’기존의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월례조회를 폐지하고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와 전사적 공유가 필요한 업무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경연대회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 코레일만의 조직 혁신 방법이다.

 

한편, 코레일은 외국인들이 철도승차권KORAIL PASS관광전용열차를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에서 영어중국어일본어 예매서비스를 31일부터 새롭게 운영한다.

 

또한 철도고객센터의 외국인 상담 전용 전화(1599-7777)도 기존 영어 상담 뿐 아니라 중국어일본어

상담서비스까지 확대한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고객 불편을 해소하려는 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고객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앞으로도 직원들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통해 서비스 개선을 계속 추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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