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철도역 창구에서만 구입이 가능했던 ‘KTX 입석+좌석 승차권’을 31일부터 스마트폰 앱인 코
레일톡⁺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입석+좌석 승차권’은 최종 목적지까지 계속 앉아 갈 수 있는 좌석이 부족할 때 좌석이 없는 구간은 입석
으로, 좌석이 발생하는 구간부터는 좌석으로 앉아갈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승차권이다.
지금까지 ‘입석+좌석 승차권’을 구매하려는 고객은 철도역을 직접 방문해 역 창구에서 구입해야 했다.
대부분의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큼 코레일톡⁺에서 구입이 가능해지면 고객 편의성이 눈에
띄게 높아진다.
앞으로 입석+좌석 승차권을 구매하려는 고객은 코레일톡⁺에 접속해 좌석이 부족한 열차의 ‘입석+
좌석’ 버튼을 클릭하면 좌석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간과 입석으로 이용하는 구간이 연결된 승차
권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개선은 작년 9월 코레일 대전 본사 사옥에서 열린 ‘제3회 코레일의 생각 톡!톡!’에서 장려상을 받
은 현장직원 2명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것이다.
‘코레일의 생각 톡!톡!’은 기존의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월례조회를 폐지하고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와 전사적 공유가 필요한 업무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경연대회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 코레일만의 조직 혁신 방법이다.
한편, 코레일은 외국인들이 철도승차권․KORAIL PASS․관광전용열차를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에서 영어․중국어․일본어 예매서비스를 31일부터 새롭게 운영한다.
또한 철도고객센터의 외국인 상담 전용 전화(1599-7777)도 기존 영어 상담 뿐 아니라 중국어․일본어
상담서비스까지 확대한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고객 불편을 해소하려는 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고객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통해 서비스 개선을 계속 추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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